CENTREAL
센트리얼과 함께하는 쥬니의 일문일답!
  • 작성일 : 2023-07-12
  • 조회수 : 269

 

틱톡커이자 유튜버, 패션 크리에이터, MC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쥬니!!

출산 후 뒷전이었던 쥬니의 건강과 체중을 우연히 시작한 필라테스로 1년 동안 무려 7kg 감량하고 지금까지도 요요현상 없이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해요. 센트리얼과 함께하는 쥬니의 일문일답!


 




- 틱톡커이자 유튜버, 패션 크리에이터, MC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쥬니가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?

▶ 원래 운동을 정말 싫어해서 출산 후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했어요. 살을 빼야겠다는 다짐만 한 채 시간이 흘러 큰마음을 먹고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시작했어요. 하지만 제대로 운동하는 법도 몰랐고 생각보다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 많았던 시절을 거쳤어요. 

 

- 평소 어떤 운동을 즐겼나요?

▶ 골프, 발레, 테니스,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했어요. 사실 접해본 운동은 많지만 짧은 시간 동안 잠깐 했었던 운동들뿐이에요. 여러 운동을 거쳐 결국 필라테스를 시작했고, 지금은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고 있어요. 


 




- 운동하기 전과 하고 난 후에 가장 큰 변화는요?

▶ 가장 기분 좋은 변화는 옷 핏이 달라진 것이에요. 55사이즈에서 44사이즈로 체중 감량을 해 웬만한 옷들을 다 착용할 수 있어 좋아요. 무엇보다 건강해지고 유연해진 것을 느껴요. 정말 뻣뻣한 몸이었는데 운동을 통해 유연해진 제 몸을 볼 때마다 신기하다고 생각해요.



- 최근에는 필라테스에 푹 빠졌던데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장점이 궁금해요.

▶ 우연히 필라테스를 시작한 후 제 몸에 대해서 정확히 알 수 있었어요. 필라테스를 하기 전에 운동에 대한 흥미와 열정이 많지 않았는데 필라테스는 제 운동 본능을 일깨워 준 셈이죠. 1년 전쯤 처음 필라테스를 시작했는데 웨이트 트레이닝처럼 무조건 강도를 세게 하기보다 매일 제 몸의 컨디션에 맞게 운동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으로 다가왔어요. 처음 인바디 쟀을 때 체지방이 16%였는데 지금은 11%로 요요현상 없이 체중을 잘 유지하고 있어요. 



- 어떤 분들에게 필라테스를 추천하나요? 

▶ 필라테스는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해야 하는 운동이에요. 나이가 들수록 허리도 굽고 몸이 굳어가는데, 그것을 방지하는데 필라테스만 한 게 없어요. 관절과 근육 사이사이를 풀어주는 운동이라 모든 분이 해보시길 권장해요.

 


- 여름휴가를 앞둔 시점에서 단시간에 감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 루틴을 추천한다면? 

▶ 단시간에 많은 체중을 감량하면 분명 무리가 올 거예요. 전 사소한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스트레칭만 해줘도 부기를 뺄 수 있어요. 평소 고민 있는 부위를 단 5분이라도 매일 스트레칭해주는 게 단시간에 감량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에요. 


- 패션 크리에이터로서 몸매 관리는 필수일 텐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꼭 지키는 자기 관리 팁이 있나요? 

▶ 하루 스케줄에 운동도 꼭 넣어요. 예전에는 운동을 남는 시간에 했다면, 지금은 운동도 미팅이나 방송 스케줄처럼 꼭 지켜야 하는 스케줄로 넣고 있어요. 남는 시간에 운동하면 하루쯤은 운동을 안 해도 된다고 생각해 미루게 되더라고요. 운동하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기 힘들다면 하나의 중요한 업무처럼 스케줄에 넣는 것도 저만의 팁이에요. 

 

- 운동이 처음인 초보들에게는 운동이 버거울 수도 있는데 운동을 재밌게 하는 쥬니만의 팁을 알려준다면? 

▶ 운동을 처음 하는 분이라면 트레이너나 전문가에게 운동을 배우는 것을 추천해요. 요즘은 빠르고 쉽게 유튜브로 운동을 배울 수도 있지만, 좋은 선생님을 만나 정확하게 운동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 운동은 몸에 그 동작을 익히는 게 중요한데 혼자 무작정 유튜브를 따라 하다가 다칠 수도 있고 잘못된 운동법이 평생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. 저도 헬스 트레이너와 운동을 해봤고 지금은 필라테스 강사님께 운동을 배우고 있는데 제 몸의 컨디션을 정확히 파악 해 줄 뿐만 아니라 지치고 힘든 날에 활력을 돌게 해주는 멘탈 케어까지 도와줘요. 또한 운동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히 스트레칭을 하며 운동을 일상화하는 것도 중요해요. 

 

- 만능 엔터테이너면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텐데 바빠도 운동을 꼭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
▶ 예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있지만, 가장 큰 이유는 제 건강을 위해서에요. 나이가 들어가면서 변하는 몸의 변화, 예를 들면 거북목이나 굽어지는 허리를 방지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있어요. 꾸준히 필라테스를 해 몸이 조금 더 유연해진다면 발레를 도전해 보고 싶어요.

 

- 운동 관련 콘텐츠도 선보일지 궁금해요.

▶ 1년에 걸쳐 7kg를 요요현상 없이 감량했는데 많은 분이 감량 비법을 궁금해하세요. 브이로그로 제 관리 루틴을 촬영해 선보일 예정입니다. 제 채널에 업로드되면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.





[뉴스엔진=강연경 기자 dusrud224@newsengine.co.kr]